김작가
<청년 리더의 조건 - 목차> 전병욱 지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1. 12. 23:33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님의 저서입니다. 예비리더학교에서 수업을 듣다가 김재룡 목사님께서 추천하셨는데요. 성북정보도서관에서 빌려서 완독했습니다. 전목사님의 설교를 듣는 거 마냥 간단하지만 정곡을 찌르는 문장이어서 제 자신으로서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교회에서 담당하는 직분이 없다 할지라도, 사람은 자의든 타의든 리더의 위치에 서게 됩니다. 어렸을 때는 학급의 장이 될 수도 있고, 커서는 직장의 임원이나 가정의 가장이 될 수 있지요.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떤 형태로든)리더의 자리에 선다면 참 리더가 되시는 예수님의 원리를 적용시켜야 된 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제시하는 리더관과 많은 충돌을 일으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이 책이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을 토대로 말씀을 조금 더 보충해서 제 나름대로 정리해보려 합니다.
패스포트 클럽의 청년들이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청년 리더가 되어봅시다~
목차
1부 청년 리더 사역 대원칙
- 예배하는 영혼은 인생 시련의 풍랑 속에서도 그 중심을 잡을 수가 있다.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를 리더로 쓰신다. 청년 리더는 예배하는 자이다.
1장 청년 리더는 용서하는 리더이다
2장 청년 리더는 영적 대적과 싸우는 리더이다
2부 청년 리더의 자기관리
- 진정한 청년 리더는 자신이 연약한 질그릇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이러한 사실을 깨닫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할 수밖에 없다.
3장 청년 리더는 책망할 것 없는 삶을 훈련한다.
4장 청년 리더는 지적 탐구의 열정을 가진다.
5장 청년 리더는 이성과 재물의 유혹에서 자신을 지킨다.
3부 청년 리더 불패의 사역 원리
- 믿음이란 과감하게 예수님을 의존하는 것이다. 과감하게 예수님을 의존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 청년 리더는 환경과 사람들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예수님만 의지함으로 승리한다.
6장 청년 리더는 믿음의 선배를 통해 배운다.
7장 청년 리더는 말씀 붙들고 실천의 현장에 선다.